Firebase) Cloud Functions Node.js 10 무료 중단

카테고리 : 소개/IT 상식

Firebase용 Cloud Functions의 다음 두 가지 변경 사항

  1. Cloud Functions Node.js 10 런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Firebase 개발자는 "Blaze"종량제 결제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
  2. Cloud Function의 Node.js 10 런타임이 일반 가용성에 도달했으며 Cloud Functions의 Node.js 8 런타임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잠재적 중단 또는 보안 위험을 피하려면 기능을 Node.js 10으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요약) Node.js 8 에서 Node.js 10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Cloud Functions 무료버전을 없애고 종량제 요금제만 이용가능

 

Node.js 8 에서 Node.js 10으로 업데이트 이유는?

2019년 12월 31일 Node.js 8은 Node.js Foundation에 의해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습니다.

Node.js Foundation은 Node.js 8 용 보안 릴리스 발행을 중지했습니다.

따라서 Node.js 10 런타임으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Cloud Functions 후속 조치사항은?

~ 2020년 6월 22일까지

Node.js 10 런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기능 배포를 계속 하려면 "Blaze"종량제로 업데이트 하고 Cloud Build API를 활성화해야합니다.

 

  • TODO : Node.js 10 런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Blaze"종량제로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 2021년 2월 15일까지

Node.js 8 런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Node.js 10 런타임으로 업데이트하고 "Blaze"종량제 결제 플랜으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개발자는 더 이상 Node.js 8을 사용하는 새로운 기능을 만들거나 기존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 TODO : Node.js 8 런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Node.js 10 런타임 으로 업데이트하고 위에서 언급 "Blaze"종량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

 

 

~ 2021년 3월 15일까지

Node.js 8 런타임이 Firebase 용 Cloud Functions 에서 종료됩니다.

이 날짜 이후에는 Node.js 8을 사용하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다만 종량제로 바꿔도 매월 초기 무료 제공량은 그대로 유지되는것으로 보입니다.

Firebase는 "Blaze"종량제 사용시에도 "Spark"무료 요금제의 기본제공량 초과시 부터 과금이 됩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