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동용 영상 정책 (COPPA) 위반한다면?

카테고리 : 소개/IT 상식

유튜브에는 Kids로 분류하는 기능이 따로 있습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자동분류하기도 하고, YouTube의 게시자가 분류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채널 주인의 분류에 따라 적용됩니다. 채널에 아동용 컨텐츠가 있는지 유튜브에서 안내메시지로 물어보기도 하며 각 영상게시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아동용 영상으로 게시를 한다면?

맞춤광고가 붙지 않고, 재생목록 추가가 불가하고, 소형플레이어로 재생이 금지됩니다.

 

이 때문에 수익이 급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만약, 이를 위반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Complying with COPPA: Frequently Asked Questions

The official website of the Federal Trade Commission, protecting America’s consumers for over 100 years.

www.ftc.gov

up to $43,280 per violation

공식 가이드라인을 읽어 보았을때 위반사항당 최대 $43,280의 벌금을 물을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아마 잘 걸리지는 않겠지만 영상당이라면 매우 높은 금액이 될 수 있겠네요.

 

법 상식상 설정을 채널 운영자에 위임했는데 의무를 다하지 않은경우 구글은 관리 책임을 넘길 수 있으므로 아동용 설정을 안하여 벌금이 부과된다면 채널 운영자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미국 법률을 아신다면, 위의 링크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09-04 구글/ 유튜브에 $170,000,000 상당의 벌금이 부과된 사례 소개

 

Google LLC and YouTube, LLC

The official website of the Federal Trade Commission, protecting America’s consumers for over 100 years.

www.ftc.gov

단순히 1$ = 1000\ 이라고 할때 1700억이상 부과된적 있었네요.

 

자세한 사항은 미국 법률전문가와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