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edge 확장 프로그램을 제작하다.

카테고리 : 잡담

Microsoft에서 기존에 크롬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자신들의 Microsoft edge 마켓에 올려줄수있는지 연락이 왔었다.

아마도 특정숫자 이상의 인원이 사용하는 경우 리스트를 뽑아서 연락을 하는것 같았다.

 

크롬, 파이어 폭스에 올려본적있는데 업데이트 전에 항상 구글, 모질라 등에 소스코드 전문을 확인받아야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이 안가는 영역이다.

 

소스코드 공개는 문제가 없는데 크롬 같은경우에는 많은기능을 넣어도 퇴짜, 권한을 조금 더 많이 요구해도 퇴짜 등

만들고 싶은 생각이 사라지게 만들어주고, 특별한 기능을 유료로 판매하려해도 소스코드가 일반에 공개되기 때문에 유료프로그램을 마음만 먹으면 크랙버전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Microsoft edge 스토어에는 얼마전에 다시 메일이 와서 조금 알아보다가, 어렵지 않아서 조금 수정하여 등록했다.

 

 

Microsoft edge 확장프로그램 장점

  • 개발자 등록 비용없음 (크롬은 $5를 내야 등록이 가능하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 소스 그대로 지원가능

 

크롬 스토어 등록시 개발자 등록비용 $5를 내야 등록 가능하고, 20개의 등록개수 제한이 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의 소스 그대로 엣지 스토어에 등록이 가능하다.

파이어폭스의 browser 객체에 담기는 각종 API 형태가 아닌, 크롬과 동일하게 chrome 객체를 통해 API를 호출가능하다.

 

조금 알아보다가 등록한게 크롬 확장 소스 그대로 등록하면 되고 (이게 제일 중요했다.)

어려운점이 없었으며 따로 Microsoft측에서 지원을 해주는 김에 등록하면 좋겠다 생각했고, 문서화도 잘 되어있었다.

 

 

따로 메일이 와서 등록해달라고 온거라 바로 확인하여 등록을 도와주겠다고 링크도 줬다.

위 이미지는 기존 보장(SLA)일인 7영업일이내 등록대신 2영업일이내 등록을 지원하는 신청서를 제출한 모습

 

구글 설문지와 유사한 Microsoft Forms인데 구글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엣지도 엣지 스토어도 마지막의 폼 제출까지..

 

 

단점

관리는 딱히 안하겠지만 나중에 관리를 해야될 때

크롬과 기능이 조금이라도 다르게 변한다면, 관리할 숫자가 늘어날 수 있다.

 

등록 페이지에서 프론트엔드 스타일(css)상 문제로 라디오버튼이 가려지는 이슈가 있다.

나는 Ctrl+Shift+C로 요소를 선택하여 화면을 가리는 요소를 잠시 display:none로 변경하여 체크후 다시 표시하게 변경하였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