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핵 프로그램은 왜 못막을까?

카테고리 : 소개/IT 상식

회사가 무능해서?

운영이 미숙해서?

 

도대체 왜 못막을까?

 

이유는 바로 게임은 설치를 해서 실행을 해야됨에 있다.

높은 사양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많은 리소스 관리를 하려면 설치형으로 진행이 되어야 된다.

 

그러나, 설치를 했다는것은

게임의 동작과정 및 소스를 분석할수 있는 여지를 남기는것이다.

이러한 행위를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라고 한다.

 

모든 설치가능한 프로그램은 동작과정을 분석할수 있다.

보안이 강력한 백신마저도 뚫리는게 막을수 없음을 증명해줄수 있다.

 

사용자가 만약 해당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정상적 실행 처럼 바꾼다면,

이는 게임 회사에서 알아차리기도 매우 힘들고 이런 부분을 처리하는것 또한 힘들다.

그래서 막기가 힘들다.

 

게임을 만드는데도 많은 비용과 노력과 시간이 투입된다.

근데 핵 프로그램들을 방지할라면 그(비용과 노력과 시간) 만큼 추가적인 기능개발이 필요하나.. 이것 또한 분석되어 뚫리고..

결국에 막는법은 모니터링 밖에 없어진다

 

그래서 구글 게임 스트리밍 `스타디아` 가 각광받는 이유이다.

사용자가 소스분석/변조를 할수 없고 그저 이미지 결과만 받으니 말이다.

 

결국 소스보안에서 제일 좋은게 이런식의 네트워크 방식이다.

모든 입력을 분석할수도 있고 차단도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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