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아비 유튜브 이벤트 과연 상품 마케팅에 효과를 볼까?

카테고리 : 잡담

유튜버 '허수아비'님이 19차 이벤트를 하였다.

방식은 특정 상품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접속해서 응모 하는 방식

 

이런식의 이벤트를 이용하여 유저들을 모으는 경우

 

유튜브 조회수 조작, 뉴스 댓글 좋아요 조작과 같은 어뷰징에 가깝다.

 

통계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경우 이런 정보를 제외후 통계를 내야 정확하기 때문에 회사마다 알고리즘이 존재한다.

> 네이버 내부 알고리즘은 내가 모르므로 단정짓기는 어려우나

보통의 경우 그렇다는 사실을 가지고 글을 작성한다.

 

결국 이렇게 사람을 모아도 ( = 유튜브 조회수 조작(어뷰징)을 해도 )

실제는 복구가 되어 버린다 ( = 조회수가 다시 내려간다)

 

그래서 이걸 마케팅 수단으로 쓰기에는 부적절하다는 생각이다.

 

마케팅으로 얻는건 인지도(?)와 소정의 상품을 맞바꾸는 정도

 

업체입장에서는 이득일순 있겠다.

 

만약,

이런 것으로 네이버 상품의 순위가 바뀐다면

네이버 내부 통계 알고리즘은 매우 잘못된것이다.

 

왜냐면 매크로등을 활용하여 조작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

 

 

 

네이버 이용약관

약관을 읽어보면 계약해지 사항이다.

 

 

마케팅에 효과가 있을까?

마케팅 효과만 보면, 일부 YES

 

그러나, 걸어야 될게 많다.

 

네이버가 약관대로 처리하면 잘리는것이고 그러면 네이버라는 큰 시장에서의 판매 기회를 잃는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