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메시지 저렴하게 전송하려면? SMS API (네이버)

카테고리 : 소개/기타

SMS API

문자메시지를 발신 또는 수신하려고 할 때 SMS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I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규약을 정해놓고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창구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의 가격대는..?

보통은 수신 1건당 20원 정도로 제공합니다.

싸 봐야 1건당 15원 수준? (그것도 많이 사용할 때.. 문자로 한달에 수백~수천만원 이상 사용시)

 

그런데 네이버의 모회사인 NHN에서 운영하는 NHN Toast는 수신 1건당 9.9원이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는 수신 1건당 9원이다.

ncloud

 

네이버라 서버 안정성은 당연한데, 가격까지 저렴하니 다른 업체들과는 경쟁이 안됩니다.

 

수신 1건당 가격이라 함은 문자메시지가 수신자에게 전달이 되었을 때 과금이라는 소리이다.

중간에 에러가 나서 도착하지 않았다면 과금되지 않는다.

네이버 Toast SMS API 가격표

www.ncloud.com/product/applicationService/sens

 

NAVER CLOUD PLATFORM

cloud computing services for corporations, IaaS, PaaS, SaaS, with Global region and Security Technology Certification

www.ncloud.com

https://www.toast.com/kr/pricing/by-service?c=Notification&s=SMS

 

토스트(TOAST)

NHN에서 제공하는 토스트 클라우드 서비스.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게임솔루션, 보안, 문자/이메일/알림톡, 협업도구 Dooray, ERP 제공

www.toast.com

 

네이버답지 않게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한다.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들의 클라우드 경쟁에서 지지 않으려고 시도하는 것 같다.

AWS, Google Cloud, MS Azure 등이 이미 선점한 무대에서 과연 네이버가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궁금하긴 하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