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속도(ms, 핑) 체감/측정 툴

카테고리 : 웹툴/기타

측정 도구

이 항목은 반응속도를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초록색이 여기에 표시됩니다.

 

측정 결과 / 안내 메시지

 

 

 

체감 도구

이 항목은 반응속도를 체감하는 도구입니다. 여러번 눌러도 됩니다.

무지개 색이 여기에 표시됩니다.
지연시간 : ms

 

 

 

 

 

간단히 ms 단위에 대해 소개

ms 단위는 밀리세컨드로 1/1000초를 의미합니다.

  • 1000ms = 1s (1초) 입니다.
  • 1ms = 0.001초 입니다.

 

 

사용 방법 - 측정 도구

먼저, 측정 도구 입니다.

  1.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측정을 시작합니다.
  2. 박스가 초록색으로 바뀌면 "지금!" 버튼을 누르면 기록 측정이 완료됩니다.

정확한 측정을 하려면 한번만 하는게 아니라 5번 이상을 하여 평균을 내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300ms ~ 500ms정도가 나올거에요.

 

육상에서도 출발시 반응속도가 100ms 이하면 부정 출발로 정해뒀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람은 100ms에 근접하기도 어렵습니다.

100ms ~ 200ms만 나와도 빠른거에요.

 

 

 

사용 방법 - 체감 도구

지연시간을 설정하고, 색상바꾸기를 클릭하면 색상이 지연시간 이후 변합니다.

 

흔히 게임에서 핑이라고 부르는데, 네트워크 지연시간이 길면 게임 캐릭터가 순간이동하는등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실시간 게임서버등은 지연시간이 10ms 이내입니다.

 

한국에서 한국서버로 접속시 지연시간은 주로 50ms 이내이고 느려도 100ms이내 입니다.

그런데 해외서버중 로딩이 오래걸리는경우는 500ms를 넘기고 심지어 수 초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만약, 1000ms로 놓고 체감을 해보시면 굉장히 느리게 변한다는걸 알 수 있을겁니다.

100ms여도 큰 문제가 없었지만, 1000ms면 여러번 누를때 안보이는 색도 나오고요.

 

 

 

어느정도부터 불편할까요?

실시간 게임의 경우 60ms를 넘긴다면 불편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웹 사이트는 3초를 넘기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링크를 누르고 로딩이 당연하게 생각되지만(조금 기다려도 별 문제 없고..),

게임은 주로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에(조금 느리면 문제 발생가능)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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