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8 네이버 마이박스 오류

카테고리 : 소개/기타

오늘 오후2시경 네이버 마이박스(Mybox) 서버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마이박스 접속오류

 

{
  "resultcode" : 500,
  "message" : "internal error",
  "resultvalue" : null
}

서버쪽 오류코드는 500으로 내부 어플리케이션 서버쪽 이상으로 다운된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내부 시스템 업데이트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있고, 오류는 20분 정도에서 한두시간 정도 지속될 것 같습니다.

 

{
  "code" : "1005",
  "message" : "Your request is currently being processed. You can check again later to see the request has been processed.",
  "result" : null
}
{
  "code" : "1000",
  "message" : "Internal Server Error",
  "result" : null
}

 

DB와 통신이 안되는 경우나 DB서버 오류인 경우 시스템 크기가 크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이박스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업무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
  "resultcode" : 999,
  "message" : "org.apache.http.conn.ConnectTimeoutException: Connect to dms3.mybox.naver.com:8080 [dms3.mybox.naver.com/10.99.163.133] failed: connect timed out",
  "resultvalue" : null
}

 

하나씩 고쳐지고 있는것 같긴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점검완료 알림받기 설정 가능합니다.

https://help.naver.com/service/5594/category/bookmark?lang=ko

 

MYBOX 고객센터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고객센터 도움말을 확인해 보세요. 검색과 스마트봇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help.naver.com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