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애드블록 대응 (구글의 실험)

카테고리 : 소개/기타

유튜브 운영하고 있는 구글에서 최근 시도하고 있는 실험입니다.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YouTub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해당되지 않지만, 일부 사용자에게 이 실험이 적용될 수 있으며..

 

구글은 이 실험을 통해 얼마나 사용자가 이탈하는지, 기존 대비 수익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등 효과를 분석하게 될겁니다.

 

유튜브의 안내메시지 예시

 

현재 방식은?

단순히 광고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광고차단기를 끄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구글이 유럽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서 확장 스토어에서 내리는 등 의 조치는 취할 수 없을겁니다.

 

다만, 기술적으로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식은?

애드블록을 사용하는 경우 차단하도록 변경될겁니다.

다만, 여기에서는 다시 뚫을 여지를 줄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앞으로 최종적으로는 서버에서 동일한 리소스 URL을 이용해 광고를 표시하도록 하여, 광고 차단기를 이용해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애드블록을 막는 동영상 광고 기술

이 문서는 서버 개발자, 동영상 서비스 운영자를 위한 문서입니다. Dynamic Ad Insertion(DAI) 이란? 동적 광고 삽입 기술로 서버에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Server-Side Ad Insertion(SSAI)라는 용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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