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YouTube 무료 배경 음악이 무료일까?

카테고리 : 소개/IT 상식

저작권이라는게 따지고 들어가면 매우 엄격한 법이긴 하지만, 저작권자가 홍보등 반사이익을 얻는 부분은 잘 건드리지 않거나 무료로 공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YouTube의 "오디오 보관함"은 무료로 각종 음악들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제공해서 저작권자는 자신의 음악을 홍보하거나, 기업용 유료등의 별도 정책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YouTube 내에서만 무료

YouTube "오디오 보관함" 이용약관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의 저작권은 기본적으로 YouTube 내에서만 무료입니다.

  • 보관함의 음악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동영상 및 기타 콘텐츠와 별도로 해당 음악 파일을 제공, 배포 또는 연주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보관함 음악 파일의 독립적인 배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보관함의 음악 파일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불법 콘텐츠와 관련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칙상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의 음악을 게임에서 재생하게 만들면 안되며, 타 동영상 플랫폼등 외부에서 재생하면 안됩니다.

한가지 예외상황은 저작권자에게 허가받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이 있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은 확인하지 않고 쓰기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될수도 있겠습니다.

예를들어,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의 음악을 게임에 적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외부 영상사이트등에 해당음원이 포함되어 배포될수도 있고요.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웹툴을 이용하고, 스크린샷/녹화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저에게 허락받은 경우에는 본문을 전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 공유를 원하신다면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저작권 정책 확인하기
링크 공유하기

 댓글